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조세제도 투명·공정하게 운영"

KTV 대한뉴스 8

윤석열 대통령 "조세제도 투명·공정하게 운영"

등록일 : 2023.03.0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조세제도를 법률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국민의 세금은 단 1원도 낭비하지 않고, 꼭 필요한 곳에 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입니다.

윤현석 기자>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장소: 3일, 코엑스(서울 강남구))

윤석열 대통령이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대통령이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건, 1970년 이후 53년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조세제도를 법률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의신청 등 조세 불복 절차는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고, 국가재정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조세 불복이 어려운 분들에게 무리한 과세로 힘들게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과거의 부동산 세제와 같이 정치와 이념에 사로잡혀 무리한 과세로 국민을 힘들게 하고, 재산권을 과도하게 침해하지 않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세금은 단 1원도 낭비하지 않고 꼭 필요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방, 치안, 사법, 행정서비스 등 국가의 본질 기능을 수행하고, '약자복지'를 실천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청년 세대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첨단 과학기술 혁신과 수출 확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본래의 공익 목적에서 벗어나 불법을 일삼거나 국익을 해치는 정치 집단화한 단체에게는 국민의 혈세를 단 한 푼도 쓰지 않을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성실 납세자들에게 포상을 직접 수여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대통령실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는 분들께 직접 감사를 전하기 위해 윤 대통령이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