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조세제도 투명·공정하게 운영"

KTV 대한뉴스 8

윤석열 대통령 "조세제도 투명·공정하게 운영"

등록일 : 2023.03.0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조세제도를 법률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국민의 세금은 단 1원도 낭비하지 않고, 꼭 필요한 곳에 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입니다.

윤현석 기자>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장소: 3일, 코엑스(서울 강남구))

윤석열 대통령이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대통령이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건, 1970년 이후 53년 만입니다.
윤 대통령은 조세제도를 법률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의신청 등 조세 불복 절차는 최대한 신속히 처리하고, 국가재정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조세 불복이 어려운 분들에게 무리한 과세로 힘들게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과거의 부동산 세제와 같이 정치와 이념에 사로잡혀 무리한 과세로 국민을 힘들게 하고, 재산권을 과도하게 침해하지 않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세금은 단 1원도 낭비하지 않고 꼭 필요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방, 치안, 사법, 행정서비스 등 국가의 본질 기능을 수행하고, '약자복지'를 실천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청년 세대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첨단 과학기술 혁신과 수출 확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본래의 공익 목적에서 벗어나 불법을 일삼거나 국익을 해치는 정치 집단화한 단체에게는 국민의 혈세를 단 한 푼도 쓰지 않을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성실 납세자들에게 포상을 직접 수여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대통령실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는 분들께 직접 감사를 전하기 위해 윤 대통령이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