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중계:
이종익 (캐스터, 28개 스포츠종목 중계) 이승후 (해설위원, 구미아틀라스 감독)

충북인피니티 럭비팀, 서울우림맨테크 럭비팀

(장소: 충주체육관)

□주 요 내 용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럭비리그 1차 준결승 <서울우림맨테크 vs 충북인피니티> 경기가 11월 12일 치러졌다. 이번 리그는 단체종목의 경기력과 국제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리그를 통해 경기 횟수를 늘리고, 저변을 확대해야 한다는 공감대로 시작된 전국휠체어럭비리그다.

휠체어럭비는 휠체어 농구와 아이스하키 그리고 럭비의 경기규칙을 바탕으로 탄생한 장애인 스포츠 종목으로, 장애인 스포츠 종목 중 휠체어끼리 유일하게 접촉할 수 있는 경기이다. 1977년 캐나다에서 경추손상으로 인해 사지가 마비된 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로 시작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에 한국휠체어럭비협회가 창립되면서 지금까지 소외되었던 경추손상 장애인들을 위한 종목으로 발돋움한 스포츠다.

휠체어럭비 국내 기업 최초의 팀인 ‘서울우림맨테크’와 올 시즌 울산전국체전, 구미컵에서 잇달아 우승한 ‘충북인피니티’의 1차 준결승전. 이번 준결승전은 승점에 따라 결승전에 오를 1, 2, 3위 팀을 선발하는 경기로 <서울우림맨테크 vs 충북인피니티>의 경기 내용과 하이라이트를 정리해 전달한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