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휠체어농구 준결승 2차전

중계:
장세일 (캐스터, 장애인체육 전문 캐스터) 김병우 (해설위원, 전석복지재단 사무총장)

제주삼다수 농구팀, 코웨이블루휠스 농구팀

(장소: 구좌체육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 주 요 내 용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준결승 2차전 <코웨이 vs 제주삼다수> 경기가 12월 3일 제주 구좌체육관에서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올해 강력한 우승팀인 코웨이를 비롯해 제주삼다수, 무궁화전자, 대구시청, 고양홀트, 춘천시장애인체육회 총 6개 팀이 출전했다. 이번 정규리그 2위와 3위에 오른 ‘코웨이’와 ‘제주 삼다수’가 3전 2선승제의 준결승전을 치룬다.

휠체어농구는 5명의 장애인 선수로 이루어진 두 팀이 휠체어를 타고 농구공을 패스하거나 드리블하여 상대방의 골대에 던져 넣어 득점을 겨루는 구기종목이다. 공수가 빠르게 전환돼 박진감 넘치는 휠체어농구는 척수손상 환자의 치료를 위해 시작된 스포츠로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6개의 국내 대회가 치러질 만큼 활성화 돼있는 장애인스포츠 종목이다.

12월 2일에 펼쳐진 준결승 1차전에서 72 대 60으로 승리를 가져간 ‘코웨이’와 결승 진출을 위해서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하는 ‘제주 삼다수’의 흥미로운 맞대결이 펼쳐진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