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KTV 국정대담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일요일 07시 00분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록일 : 2023.02.05

진행: 유정현 MC

출연: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수장이 되기까지
공학계의 석학으로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최초 기술을 개발한 이종호 장관, 공학자에서 장관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현안 토크: ‘궤도진입’, ‘한국형 NASA’
우주로 향하는 인류, 대한민국의 우주를 향한 꿈은 어디까지 실현됐는지 또 앞으로 어떤 가능성을 가졌는지 달 탐사선부터 한국형 NASA 설립까지 우주기술과 관련된 정책 살펴본다.

▶ 이종호 장관, 현장에 가다!
UAE 현장부터 다보스 포럼,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제작 현장까지 국내외 과학기술의 현장을 함께한 이종호 장관의 활동을 통한 우리 기술 정책에 대해 살펴본다.

▶ 즉문즉답! 국민이 묻고 장관이 답하다
‘달 탐사선과 착륙선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기초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국가는 어떤 지원을 하고 있을까?’, ‘카카오 서비스의 먹통 사태, 또다시 일어나지 않기 위해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 ‘키오스크, 누구나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과학기술과 관련된 국민들의 궁금증을 장관이 직접 답하며 해결해본다!

▶ 정책 언박싱:
2023년 디지털이 조금 더 생활 가까이에 들어온다. ‘디지털 일상화’ 정책부터 ‘디지털 플랫폼’까지 국민 일상으로 다가온 2023년 디지털 분야 정책에 대해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