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흉터의 변신" 의사 타투이스트 조명신 / "내려 놓으면 희망" 시각장애인 화가 박환

K-특강! 생각의 힘 종합 화요일 18시 20분

"흉터의 변신" 의사 타투이스트 조명신 / "내려 놓으면 희망" 시각장애인 화가 박환

등록일 : 2023.03.23

1. 내려놓으면 희망이 보입니다 - 시각장애인 화가 박환
정식으로 그림을 배운 적이 없음에도 대한민국미술대전 등 여러 굵직한 대회에서 수상하고, 2013년에는 한국국제아트페어에도 초청받는 등 화가로서 탄탄대로를 걸어왔던 박환 씨. 하지만 국제아트페어를 마치고 불과 3주 후, 교통사고를 당해 시각장애인이 되고 말았다. 그 후,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했을 정도로 크게 절망했던 그는 가족의 격려로 다시 일어나 눈이 아닌, ‘마음의 눈’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후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여는 등 화가로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가 전해주는 ‘희망’을 잃지 않는 비결, 그 이야기를 들어본다.

2. 시계 소리를 들어보세요 - 의사 겸 타투이스트 조명신
성형외과 의사이자 타투이스트로서 활동하는 조명신 씨. 1999년, 자신의 병원에 문신을 지우러 온 어느 환자와의 만남을 계기로 타투를 배우고, 타투이스트로 겸업을 시작했다. 4년 전부터는 소방관, 의료계 종사자, 기자 등 ‘이 시대의 히어로’들에게 무료로 타투 시술을 제공하는 ‘히어로 프로젝트’를 통해 ‘타투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그 외에도 치매 노인들에게 실종 방지 무료 타투 시술을 해주는 등 바쁜 와중에도 ‘타투 봉사’를 실천해오고 있는 그의 도전하는 삶, 그 이야기를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