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9일 출국…미·중과 연쇄회담 추진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9일 출국…미·중과 연쇄회담 추진

등록일 : 2014.11.06

남>

박근혜 대통령이 APEC과 ASEAN+3,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9일 순방길에 오릅니다.

여>

다자회의 기간 미국과 중국 등 주요국 정상들과도 양자회담을 통해 한반도 정세 등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9일 부터 중국과 미얀마, 호주를 방문합니다.

APEC과 아세안+3, G20 정상회의에 잇따라 참석해 글로벌 경제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서는 아태 동반자 관계를 통한 미래구축을 주제로 지역경제 통합 방안 등을 협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오는 10일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주철기 / 청와대 외교안보수석(11월 2일)

“한중관계, 한반도 등 지역정세에 관해 논의하는 한편, 한중 FTA 등 양국간 주요 경제 관심사항에 대해서도 협의할 에정입니다.”

양국간 FTA 협상이 최종 담판에 들어간 가운데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중 FTA가 체결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박 대통령은 또 시진핑 주석에게 최근 남북관계 등을 설명하고 북핵불용과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재확인할 전망입니다.

정부는 박 대통령의 이번 순방을 계기로 한미 정상회담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얀마 또는 호주 방문 기간 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만나 한반도 정세 등을 논의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옵니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이 연기된 상황에서 강력한 한미연합방위력을 바탕으로 북핵 위협에 대비하는 공조 방안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박 대통령은 아세안+3 정상회의에서도 북한 비핵화를 위한 국제공조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15일과 16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오는 17일 귀국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