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필리핀 싱가포르 국빈방문 및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황 총리 "역대 정부 시도하지 못한 개혁 성과 있어"

KTV 830 (2016~2018년 제작)

황 총리 "역대 정부 시도하지 못한 개혁 성과 있어"

등록일 : 2016.06.17

앵커>
황교안 국무총리가 취임 1주년을 이틀 앞둔 오늘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황총리는 그동안 추진해온 개혁이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국무총리는 오늘 기자간담회 열고 취임 이후 안전한 사회와 잘 사는 나라 바른 나라 또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공동체 등 4대 목표를 설정해 추진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총리는 최근 실시한 총리실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하면서 국민들의 바람을 국정에 잘 녹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국무총리
"민생안정에 주력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그렇게 노력해달라. 그러면서도 부패없는 깨끗한 사회가 되게 해달라는 주문을 거듭 거듭 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면서..."
황 총리는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기초연금 개선과 공무원 연금개혁 등을 예로 들며, 역대 정부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개혁 시도를 했고 성과도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안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황 총리는 안전처 직원들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가 방치해서 나는 사고는 없게 하자.안전에 관한 노력 계속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영남권 신공항 갈등과 관련해 부처나 사회적으로 갈등이 커지는 경우 총리실이 나설 수 밖에 없다며 전문기관의 용역 결과가 나오면 원칙대로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 총리는 창조, 혁신의 시대에 공무원들의 인식 변화를 거듭 강조하고 있다며 변화된 모습에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