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잠시 뒤 한일 정상회담…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잠시 뒤 한일 정상회담…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등록일 : 2016.09.07

앵커>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차 라오스를 방문중인 박근헤 대통령이 잠시 뒤 아베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도 참석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잠시 뒤 아베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합니다.
한일 정상회담은 지난 3월 미국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 때 이뤄진 뒤 5개월여 만입니다.
최대 관심사는 북핵 문제로, 양국의 공조방안을 집중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최근 일본군 위안부피해자 지원 재단에 대한 일본 정부의 10억엔 송금이 완료돼 한일 정부간 합의 이행이 마무리됐다는 점에서 양국관계발전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 대통령은 아베 총리와의 회담을 마지막으로 이번 순방 기간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 4강 모두와 정상회담을 마무리합니다.
북한이 핵 미사일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일주일도 안 되는 기간 동안 한반도 주변 4강과 모두 만났다는 점에서 외교적 의미가 있습니다.
녹취> 김규현 /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북한이 4차 핵실험과 연이은 미사일 도발로 야기된 현재의 엄중한 상황에 대해 집중적인 협의를 적기에 가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한일 정상회담 참석에 앞서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제 18차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이어 한중일 정상이 함께 하는 아세안+3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 미중일러 정상이 모두 함께하는 동아시아 정상회의에도 참석해 국제사회의 단합된 북핵 대응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