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개막···할인 혜택 풍성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오늘 개막···할인 혜택 풍성

등록일 : 2018.09.28

김용민 앵커>
오늘 오전 개성에서 남북공동 연락사무소 제2차 소장회의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남북은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10.4선언 기념식을 평양에서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혜진 기자>
남북은 오늘 오전 10시, 개성 공동연락사무소에서 1시간 45분간 제2차 소장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14일 개소식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회의이며, 지난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9월 평양공동선언을 채택한 후 첫 논의의 장이기도 합니다.
앞서 남북은 양측 연락사무소장이 일주일에 한 번 정례회의를 열어 필요할 때마다 수시 협의를 진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오늘 회의엔 우리 측 소장인 천해성 통일부 차관과 북측 소장인 전종수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했습니다.
남북은 이 자리에서 10.4 선언 11주년 기념행사 관련 협의와 평양공동선언 이행 문제를 포괄적으로 협의했습니다.
기념행사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평양에서 열고, 우리 측 대표단은 150여 명이 참석하기로 했습니다.
대표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정치권·시민단체 인사들로 꾸려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오늘 회의에선 이와 함께 연락사무소 운영 관련 실무 협의도 이뤄졌습니다.

녹취> 이유진 / 통일부 부대변인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구성·운영에 관한 합의서에 명시한 대로 현재 그 기능과 운영 및 관리방안, 또 활동 및 편의보장 방안에 대해서 실무적인 사항을..."

남북은 앞으로도 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해 평양공동선언 이행 등 남북관계 관련 다양한 사안을 긴밀히 협의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