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새벽 아시안컵 2차전···16강 확정 짓나

KTV 뉴스중심

내일 새벽 아시안컵 2차전···16강 확정 짓나

등록일 : 2019.01.11

임소형 앵커>
아시안컵에 출전하고 있는 우리 축구대표팀이,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키르기스스탄과 조별리그 2차전을 벌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16강 진출을 확정 짓는데요.
문기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기혁 기자>
아시안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필리핀을 꺾은 우리 축구대표팀이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1시 2차전을 치릅니다.
아랍에미리트 아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2차전 상대는 피파랭킹 91위 키르기스스탄.
숙제는 밀집수비 공략입니다.
우리보다 상대적으로 전력이 열세인 키르기스스탄은 선수비, 후역습 전술을 들고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습도 조심해야 합니다.
중국과의 1차전에서 1- 2 역전패를 당한 키르기스스탄이지만 여러 차례 위협적인 역습을 보여줬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4-2-3-1 전술을 가동할 계획입니다.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파울루 벤투 감독은 두 번째 경기에 앞선 공식 기자회견에서 1차전과 마찬가지로 높은 점유율을 통해 경기를 지배하면서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원톱 선봉장에는 1차전 승리의 주역 황의조가 자리할 전망입니다.
지난해부터 절정의 골 감각을 이어가고 있는 황의조는 1차전에서 결승골로 우리 대표팀의 1-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다만, 선발진에 다소 변화가 예상됩니다.
1차전에 뛰었던 기성용과 이재성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합니다.
중국에 이어 조 2위인 우리 대표팀은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마지막 3차전, 중국과의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조기에 확정 짓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우리 대표팀 주장이자 에이스인 손흥민은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 중국전부터 합류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