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뉴스팜]

KTV 뉴스중심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 [뉴스팜]

등록일 : 2019.05.21

도시 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도시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제8회 도시농업박람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립니다.

올해는 생명문화도시,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충청권 최초로 청주시에서 박람회가 열리는데요.

오는 23일 개막을 시작으로 26일까지 4일간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들을 선보입니다.

도심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농작물을 키우고 화초 재배와 곤충을 사육하는 도시농업은 이제 단순한 농업활동을 넘어 힐링과 치유 그리고 사회적 유대관계를 통해 공동체 회복에도 기여하고 있는데요.

이번 박람회에서 눈에 띄는 점은~ 미세먼지 극복 대안으로 떠오른 플랜트 인테리어에 주목해 공기정화 식물을 활용한 그린힐링인테리어와 벽면 수직정원, 미세먼지 저감 박 터널 등을 선보여 활용 방안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23일에 있을 개막식에는 도시농업 관련 전문가와 단체를 비롯 농식품부장관과 충북도지사, 시도의원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개최를 축하할 예정인데요.

박람회 기간 동안에 있을 농정원의 ‘도시농업 민관 합동정책 워크숍’과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의 ‘원예치료워크숍’ 같은 지식포럼과 반려식물키우기, 미래농부 어린이 꿈틀학교처럼 도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를 끌어내는 체험행사 그리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생활원예경진대회와 텃밭 경진대회 모종씨앗 나눔행사와 스탬프랠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도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행사로 청주시의 도시농업 위상을 알리고 도시농업 확대를 꾀하는 도시농업박람회.
많은 성원과 참여를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