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평화가 경제다"

KTV 뉴스중심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평화가 경제다"

등록일 : 2019.08.28

김유영 앵커>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이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열립니다.
세계 유수의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번 포럼은 신한반도 체제와 평화경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녹취>문재인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 (지난 15일)
"평화로 번영을 이루는 평화경제를 구축하고 통일로 광복을 완성하고자 합니다."

한반도의 평화를 통해 남과 북이 역량을 합치고 경제적 번영을 이루는 평화경제.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
(장소: 8월 28일~29일 / DMZ 일대·서울 롯데호텔)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이 이틀 간 DMZ 일대와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립니다.
'평화경제와 한반도의 번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
조셉 윤 미국평화연구소 선임고문 등 해외 주요인사와 지식인들이 참여합니다.
특히 포럼 첫날 행사로 DMZ 평화 걷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포럼의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DMZ를 걸으며 한반도 평화 정착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전화인터뷰> 조충제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장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남북관계 개선 효과를 해외에서 오신 분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행사로 이것을 통해서 한반도 신경제구상에 대한 대내외 홍보를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DMZ 국제포럼에서는 한반도 신경제구상을 토대로 신남방, 신북방 정책과의 연계,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이 모색됩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평화가 경제다'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프랑스와 미국, 러시아, 독일 등 7개국 주요 싱크탱크 기관장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집니다.
또 슈뢰더 전 독일 총리와 슈뢰더-김소연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경제개발공사 한국대표의 특별 강연도 이뤄집니다.
'독일 통일과 경제, 한국의 미래 그리고 청년의 도전정신'을 주제로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통일의 중요성과 의미를 일깨우는 시간이 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이번 포럼이 국제사회에 한반도 평화경제의 의미와 중요성을 설파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