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차밭 수놓은 '빛의 향연'···관광객 줄이어

국민리포트 금요일 11시 40분

차밭 수놓은 '빛의 향연'···관광객 줄이어

등록일 : 2019.12.26

한효재 앵커>
전남 보성하면 드넓은 녹차밭으로 유명한데요.
이곳에서 만 개나 되는 LED로 연출한 녹차 꽃송이부터 달처럼 만든 조명까지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 졌습니다.
관광객들로 붐비는 보성차밭 빛축제 현장을, 김남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김남순 국민기자>
(보성차밭빛축제 / 한국차문화공원)
초록 물결이 일렁이는 보성 녹차밭, 차가운 겨울밤을 따스하게 녹여주는 불빛이 들어옵니다.
LED 만 개로 연출한 형형색색의 차 꽃송이, 드넓은 차밭을 아름답게 수놓았는데요.
화려한 빛의 물결이 넘실거리자 관광객들의 탄성이 쏟아집니다.

현장음>
"아름답고 예뻐요~"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펼쳐진 '보성차밭 빛 축제', 불빛 터널에 들어서면 화사한 불빛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다양한 빛의 향연, 황홀한 분위기에 관광객들이 푹 빠집니다.

인터뷰> 강만중 / 경남 사천시
"화려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너무 좋아요. 생일 기념으로 왔기 때문에 아내와 같이 볼 수 있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화려한 불빛의 3D 샹들리에.
특수 제작된 것으로 빛의 색깔에 따라 다른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높이가 6.5m나 되는 버블 트리, 시시각각 색깔이 바뀌면서 시선을 끕니다.
선물을 든 눈사람 모양의 조형물도 반짝반짝 빛나는데요.
네온 빛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진 축제장, 동화 속 세계로 들어간 듯합니다.

인터뷰> 김려원 / 광주시 북구
"나무가 다 불빛으로 꾸며서 크고 눈에 잘 띄어서 예뻤어요."

관광객들의 인기를 끈 것은 달처럼 만든 큰 조명, 주위를 환하게 비춰준 이색 조명은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무지갯빛으로 꾸민 나무의자에 앉아보는 관광객들,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담기도 합니다.
조명으로 빛나는 시소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즐거운 놀이터가 됐습니다.

인터뷰> 홍지우 / 초등학생
"불빛이 반짝반짝하는 게 예뻤어요."

은은한 연둣빛에서 보랏빛으로, 다시 주황빛으로 바뀌는 이색 그네, 어린 자녀를 태워주며 흐뭇한 미소를 짓는 부모는 마냥 행복한 모습입니다.

인터뷰> 김용혁 / 광주시 북구
"너무 예쁘고 아름답네요. 행복합니다."

한국 빛 축제의 효시로 20년째를 맞은 보성차밭빛축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불빛으로 장식한 독립문을 선보였고, 보물로 지정돼 있는 벌교 홍교를 옮겨놓은 듯한 다리도 환한 불빛으로 꾸몄습니다.

인터뷰> 오왕모 / 보성군 관광진흥계장
"보성차밭빛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LED로 인해서 연인, 가족, 친구들이 함께 와서 즐기고 기쁨을 찾을 수 있는 불빛입니다."

오색 찬란한 불빛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 '보성빛축제'.
색다른 겨울 속 낭만을 맛볼 수 있는 축제 불빛은 2020년 새해 첫주까지 이곳을 계속 밝히게 됩니다.

국민리포트 김남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