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4일 신년기자회견···"90분간 자유롭게 일문일답"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14일 신년기자회견···"90분간 자유롭게 일문일답"

등록일 : 2020.01.10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의 올해 신년기자회견이 오는 14일 열립니다.
1시간30분 동안 자유로운 일문일답을 통해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4일 청와대에서 2020년 신년기자회견을 합니다.
새해 국정구상을 문답을 통해 자세하게 공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년기자회견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14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의 신년회견은 취임 이후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올해는 지난 7일 신년사를 발표한 만큼 예년과 달리 별도 신년사 없이 문답형식의 회견으로 진행됩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울 통해 "문 대통령은 청와대 출입 내외신 기자 200여명과 마주앉아 자유롭게 일문일답을 주고받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다양한 분야의 현안에 대해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 대변인은 "새해 국정운영방향을 설명하고 민생 경제와 정치·사회·외교·안보 등 국정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힌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신년회견은 지난해처럼 대통령이 직접 진행합니다.
기자들은 제약 없이 묻고 대통령은 진지하게 답할 것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고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이번 회견에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국민께서 궁금해하시는 점에 대해 충분히 답을 드리도록 차분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