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우한 지역 입국자 전수조사 추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우한 지역 입국자 전수조사 추진"

등록일 : 2020.01.28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해 중국 우한 지역에서 입국한 사람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추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7일) 수석비서관급 청와대 참모들과 대책회의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회의에는 노영민 비서실장 등 3실장과 수석·보좌관급 참모 전원이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차 감염을 통해 악화되는 걸 대비하려면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중국 우한 지역에서 입국한 사람들에 대해 전수 조사를 추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곧 전수 조사 조치가 이뤄질 걸로 보입니다.
또 총력대응 조치를 위해 군 의료인력까지도 필요하면 투입하고 군시설까지도 활용해 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무엇보다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에게 상황을 시시각각 전달해 확산을 막아야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증상이 있을 때 곧바로 병원을 가지 말고 콜센터 1339로 연락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내용의 홍보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주시하고 점검을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참모진들에게 국가위기센터 컨트롤타워를 통해 국내외 상황까지 총체적으로 잘 지휘해 적기에 대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김정섭 / 영상편집: 정현정)
청와대는 이번주 예정됐던 일정 등을 일부 뒤로 미루고, 신종 코로나 감염증 대처에 정부역량을 집중한단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