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 총리, 대응상황 현장점검···"선제적 대응"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정 총리, 대응상황 현장점검···"선제적 대응"

등록일 : 2020.01.28

임보라 앵커>
정세균 총리가 서울 보라매병원을 방문해 우한폐련 대응상황을 직접 점검했습니다.
정 총리는 바이러스가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선제적이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임소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임소형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서울 보라매병원을 찾았습니다.
보라매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곳입니다.
정 총리는 대응상황을 보고받은 뒤 응급실에 설치된 격리병상과 감염병동 내 병상 등을 차례로 점검했습니다.
정 총리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급격히 확산되는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 국무총리
“과거에 메르스 사태, 사스 경험 있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교훈을 얻었기 때문에 잘 실천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복지부와 지자체, 의료기관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들도 증상이 있는 경우 병원에 이동하기 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 미리 연락하는 등 확산방지에 협조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 국무총리
“정부나 지자체나 의료기관은 하나가 되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설 연휴 마지막날에도 근무 중인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표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정 총리는 대응에 어려움이 없도록 정부가 최대한 지원하겠으니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