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민생경제 충격 최소화···32조 원대 대책 추진"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민생경제 충격 최소화···32조 원대 대책 추진"

등록일 : 2020.03.16

박천영 앵커>
정부가 어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민생경제를 위해 1, 2차 안정대책과 추경 등 총 32조원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긴급경제상황점검회의.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정 총리는 미증유의 상황에서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겠다며 우선 민생경제의 충격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시행 중인 1·2차 민생경제 안정대책과 11조 원대 추경까지, 총 32조 원 규모의 대책을 추진합니다.

녹취> 정세균 / 국무총리 (어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우리 민생경제의 기반이 무너지지 않도록 금융·세제 및 고용 유지를 위한 지원을 적극 강화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자금 공급을 위해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민간은행 업무 위탁 범위를 확대하고, 3천만 원 이하 소액 보증은 신속심사제도를 도입하도록 현장 점검합니다.
특별고용지원업종을 중심으로 고용유지지원금도 확대합니다.
또 100조 원 규모의 기업, 민자, 공공투자를 신속히 추진하고 상반기 중 최대한 집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관광업계에 특별융자, 상환유예 확대를 검토하고, 항공업계에 대한 추가 지원 방안도 곧 마련합니다.
정 총리는 특히 불확실한 금융시장을 감시하면서 시장안정 방안을 검토하고, G20, IMF와의 국제공조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 국무총리 (어제)
"실물경제의 위험이 금융불안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금융·외환시장을 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시장안정 노력과 국제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상반기 중 무역금융도 신속히 집행합니다.
아울러 기업인들의 출입국 제한을 해소하기 위해 국가별 협상을 추진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정현정)
정부는 당분간 매주 일요일 경제상황점검회의를 열어 민생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방안을 논의합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