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연휴 곳곳에 비···'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제공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추석 연휴 곳곳에 비···'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제공

등록일 : 2020.09.29

유용화 앵커>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추석 연휴 동안 전국 곳곳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 방문이나 여행 대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집콕족'들을 위해 정부가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준비했는데요.
이수복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수복 기자>
내일(30일)부터 본격 시작되는 추석 연휴.
닷새간의 연휴 내내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 소식이 예보됐습니다.
연휴 첫날인 내일, 중부지방에 오후 한때 5~2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추석 당일인 다음 달 1일 오전에는 강원 영동지방에 10~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2일엔 수도권과 강원영서 지역에, 주말엔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에 각각 비 소식이 있습니다.
또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습니다.

녹취> 임다솔 / 기상청 예보분석관
"추석 당일, 전국에서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는데요. 자정 무렵부터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면서 보름달을 보기 어려워지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 최근 여론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8명은 고향 방문이나 여행 대신 집에 머무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정부가 이른바 '집콕족'의 심심함을 달래줄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 비대면 문화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오늘(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문화포털 누리집에서 추석맞이 퓨전 국악공연과 어린이 공연,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공연 등 53건의 특별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신은향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과장
"이번 연휴 기간을 집에 갇혀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음악을 듣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으로 생각하시면 좋겠고요. 저희 집콕문화생활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한국관광공사도 집에서 즐기는 추석맞이 '랜선여행'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에서 진주성과 해파랑 공원, 단양 등 시원한 국내 절경을 드론 영상으로 경험할 수 있고 또 신라 시대의 멋이 담긴 경주 동궁과 월지를 VR로 재현해 온라인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습니다.
(영상제공: 한국관광공사 / 영상편집: 이승준)
아울러 랜선 여행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7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