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114명···숙박·여행·외식 할인권 배포 재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확진 114명···숙박·여행·외식 할인권 배포 재개

등록일 : 2020.10.30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오늘도 세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하루 앞으로 다가온 핼러윈데이에 행사나 모임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우선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30일) 0시 기준으로 어제(29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114명입니다.
국외유입 21명, 지역발생 114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47명, 경기 23명, 대구 10명 등이 나왔습니다.
조금 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핼러윈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며 행사 특성상 감염이 대규모로 확산될 여지가 충분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핼러윈과 관련된 행사나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습니다.
한편 오늘 중대본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백신 개발 상황에 대해 점검했는데요.
정 총리는 백신 개발에 꼭 성공하겠다는 각오로 총력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외국에서 먼저 백신이 개발될 경우 국민들께 신속하게 백신을 공급하도록 수입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최대환 앵커>
네, 오늘부터 숙박, 여행, 외식 소비할인권 배포도 다시 시작된다고 하는데, 관련 소식도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네,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됐던 숙박과 여행, 외식 분야 할인권 배포가 오늘부터 재개됐습니다.
거리두기가 1단계 조정에 따라 지난 12일 먼저 시행된 전시·공연·영화·체육 분야 할인권 배포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는데 따른 후속조치입니다.
당장 1천100여 개 여행상품에 대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여행 할인권이 지원되고요.
3번 외식하면 4번째에는 1만 원을 환급하는 외식 할인권 배포도 재개됩니다.
또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농촌관광' 사업도 다시 시작됩니다.
다음 달 4일부터는 100만 명에게 3~4만 원 상당의 숙박할인권도 제공됩니다.
다만 이 같은 사업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음 달 21일까지 '관광지 특별 방역 점검 기간'으로 설정하고 주요 관광지에 2천 20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방역 점검을 펼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임주완 /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