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종 탈세 유형 차단·범죄수익 적극 환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신종 탈세 유형 차단·범죄수익 적극 환수"

등록일 : 2021.01.19

유용화 앵커>
정부는 부동산 관련 탈세 혐의나 아파트 분양시장 불법행위 등에 대한 단속결과와 조사계획도 발표했는데요.
국세청은 탈세 혐의자 세무조사와 함께 신종 탈세유형을 적극 발굴하고, 경찰은 범죄행위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범죄수익을 몰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국세청은 지난해 부동산 관련 탈세 혐의자 1천543명을 조사하고, 모두 1천252억 원을 추징했습니다.
올해도 탈세 혐의가 있거나 임대소득을 누락한 임대사업자 등 358명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들에 대해 자금 원천을 추적하고, 편법 증여 여부 등을 꼼꼼히 조사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신종 탈세 유형을 적극 발굴해 변칙적인 탈세 행위를 전면 차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김태호 / 국세청 자산과세국장
"고가주택 취득자, 고액 전세입자 및 다주택 취득자 등의 자금출처 부족혐의를 상시 분석하고, 서민에게 박탈감을 주는 신종 탈세유형을 적극 발굴하여 치밀하게 검증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은 아파트 분양시장의 불법 행위를 집중 단속합니다.
지난 한 달간 아파트 분양시장 불법행위를 단속한 결과, 총 81건, 346명이 적발됐습니다.
경찰은 이 가운데 17명을 기소 송치하고 남은 인원들은 수사 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앞으로도 불법 행위에 대해 끝까지 추적하고, 범죄 수익을 환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녹취> 최승렬 / 경찰청 수사국장
"브로커 등 상습행위자는 끝까지 추적, 점거하여 구속 수사하는 한편, 범죄수익은 철저한 자금 추적을 통해 몰수, 추징하는 등 방안도 적극 강구하겠습니다."

이미 검거된 사건에 대해서는 지자체, 국세청과 함께 과태료, 세금 추징 등을 조치하는 한편 계좌추적, 압수수색 등으로 공범과 여죄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아울러 국민들에게 부동산 투기 유혹에 넘어가지 말고 불법 행위를 적극적인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