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만 3천86명 접종···"이상반응 3일 내 회복"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만 3천86명 접종···"이상반응 3일 내 회복"

등록일 : 2021.03.03

박성욱 앵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2만3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상반응 신고는 150여 건이 들어왔는데, 모두 근육통 같은 경미한 증세였다고 방역당국은 밝혔습니다.
이수복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수복 기자>
(오늘 오후, 세종시 보건소)

백신 접종 시작 닷새째, 전국의 보건소와 예방접종센터에서는 백신 접종이 한창입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도 세종 보건소를 찾아 백신 접종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현장음>
"걱정했던 불안감 이런 건 어떠세요?"
"나아진 것 같습니다."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모두 2만3천여명입니다.
1차 접종 대상자의 6.3% 정도가 완료됐습니다.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 등 2만2천여 명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의료진 895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요양병원 접종대상자 중 8.6%가 백신을 맞았고 요양시설은 4.4%, 의료진 접종률은 1.6%를 기록했습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되는 신고사례는 총 156건으로 집계됐습니다.
모두 두통·발열·구토 등 경증이었습니다.
이 중 2명이 고열 증세로 병원에 입원했지만 다음날 회복됐습니다.

녹취> 조은희 /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추진단 접종후관리반장
"무척 몸살이 심하셔서 입원한 경우 계속 모니터링을 해 보면, 적어도 이틀 내에는 다 소실되거나 3일 뒤에는 일단 별 문제 없이 그렇게 완쾌되었다고 계속 보고는 받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접종 후 다음 날과 사흘 뒤, 일주일 뒤까지 이상반응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안전성을 평가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률 1위인 이스라엘 사례를 들며, 백신 접종을 하더라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감염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상원 /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
"백신 접종 초기에 강력한 봉쇄정책을 병행한 이스라엘은 당시 감염재생산지수가 0.8까지 감소세를 보였지만, 2월 28일에는 이 수치가 다시 0.99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과는 별개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다시 한 번 당부했습니다.
한편 방역당국은 이번 달 안으로 각 시도마다 한 곳씩 지역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임대료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현재 운영 중인 예방접종센터는 중앙예방접종센터와 권역센터 3곳, 대구 지역센터 등 5곳입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