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숙 여사, 스페인 왕비와 장애인지원단체 방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김정숙 여사, 스페인 왕비와 장애인지원단체 방문

등록일 : 2021.06.17

김용민 앵커>
김정숙 여사는 레티시아 스페인 왕비와 함께 국립 장애인 지원단체를 방문했습니다.
김 여사는 장애인의 능력이 맘껏 펼쳐질 수 있길 바란다면서 우리 기업이 개발한 세계 최초 점자시계를 선물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장애인 지원단체 '온세재단'
(장소: 어제 저녁(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김정숙 여사가 레티시아 스페인 왕비와 함께 장애인 지원단체 온세재단을 방문했습니다.
이 재단은 시각장애인들의 교육, 취업, 복지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38년 설립됐으며, 현재 7만 명이 넘는 장애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하고 설명을 들은 김 여사는, 장애라는 장벽에 부딪히지 않고 장애인의 능력이 맘껏 펼쳐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한 개의 현실, 두 개의 시선'이라는 전시 주제에 깊은 공감을 표했습니다.
김 여사는 온세재단에 우리 벤처기업 '닷'이 제작한 세계 최초의 점자 스마트 워치 '닷워치'를 전달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벤처기업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시계라고 설명하면서 시각장애인들이 점자 시계로 세상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길 바란다는 의미를 말했습니다.

녹취> 김정숙 여사
"손목 위에 놓인 점자로 세상과 통하는 길이 넓어지기를 바랍니다."

이어 김 여사와 레티시아 왕비는 장애인을 위한 기부로 쓰이는 온세 복권을 서로 구입했습니다.
김 여사는 레티시아 왕비에게 우리나라 초청 의사를 전한 데 이어, 이번 방문을 통해 스페인의 훌륭한 장애인 정책을 잘 살펴봤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취재: 마드리드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