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스포츠로 통하다! 올림픽 경기를 통해 본 남북 평화의 길

여러분의 북마크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스포츠로 통하다! 올림픽 경기를 통해 본 남북 평화의 길

등록일 : 2021.07.25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이영종 박사, 아주대 통일연구소 정대진 교수

휴가철, 극심한 폭염?식량난에도 코로나19 비상방역체계 가동 중인 북한의 현 상황은?
휴가철 코로나19 확산세를 막기 위해 우리 정부는 관광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 특별 방역점검에 나선 가운데 북한 당국 역시 폭염으로 인해 행여나 북한 내 코로나19 방역이 느슨해질 것을 대비해 비상방역전을 촉구하며 방역 고삐를 더욱 죄고 있다는데. 현재 극심한 폭염과 식량난에도 코로나19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한 채 자력갱생만 외치고 있다는 북한의 현 상황을 전문가들과 함께 짚어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스포츠로 통하다, 올림픽 경기를 통해 본 남북 평화의 길!
이슈텔러 : 최동호 스포츠평론가

작지만 강했다! 세계 대회에서 승승장구하며 세계신기록 남긴 북한 선수들!
과거 세계대회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던 북한 선수들. 1960년대 세계 신기록을 11번이나 세운 육상의 신금단 선수부터 북한 역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안겨준 사격의 리호준 선수! 그리고 북한 도마의 신 리세광 선수와 식량난으로 모두가 힘들 때 국민 영웅으로 떠오른 유도의 계순희 선수까지! 북한 국민들의 희망이자 한반도에 뜨거운 감동을 전해준 북한 선수들의 스포츠를 향한 열정과 그 속에 숨겨진 사연을 스포츠 전문가와 함께 조명함으로써 스포츠가 가진 힘에 대해서 알아본다.

코로나19로 막힌 소통의 벽! 닫힌 길도 열게 만드는 스포츠 교류!
코로나19의 여파로 약 1년 정도 연기된 2020 도쿄올림픽! 7월 23일 우여곡절 끝에 개막식을 열며 도쿄는 본격적으로 올림픽 시즌을 맞이하는데. 하지만 북한은 일찌감치 올림픽 불참을 선언함으로써 경기를 포기한 상황. 이로써 남북 단일팀 역시 무산된 상황인데. 때문에 과거 스포츠 교류 사례를 되짚어 봄으로써 앞으로 스포츠를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앞당길 수 있는 방법을 전문가와 함께 모색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