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부터 독감 예방접종···코로나 백신과 병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일부터 독감 예방접종···코로나 백신과 병행

등록일 : 2021.09.14

박성욱 앵커>
내일부터는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예방접종도 시작됩니다.
면역 획득을 위해 백신을 두 번 맞아야 하는 어린이와 임신부가 우선 접종 하게 됩니다.

신경은 앵커>
'코로나19 백신과 독감 예방접종'을 병행해도 문제가 없다는 게, 방역 당국의 설명입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독감 예방접종도 시작됩니다.
독감 백신 무료 접종 대상은 1천460만 명으로, 국민 28%입니다.
백신을 두 번 맞아야 하는 생후 6개월에서 만8세 어린이와 임산부가 우선 접종합니다.
백신을 한 번만 맞아도 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는 다음달 14일부터 접종하게 됩니다.

녹취>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2회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만 8세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 접종하는 어린이들로서 인플루엔자 유행 전에 적절한 면역 획득을 위해서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고령자를 대상으로는 다음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됩니다.
만 75세 이상은 다음달 12일, 만 70세~74세는 다음달 18일, 만 65세~69세는 다음달 21일부터 진행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대상군별·연령별 접종 시기를 나눈 겁니다.
특히 만 65세 이상은 다음달초 분산 접종을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침에 따르면 독감 백신 등 다른 백신과 접종 간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접종 간격을 제한할 과학적 근거가 없고 미국과 영국에서도 간격 제한을 두지 않는 쪽으로 방침을 바꿨습니다.

녹취>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미국이라든지 영국, 프랑스 등 다른 나라들도 코로나 백신과 다른 백신 간의 접종간격을 제한을 없애고 있고, 또 이상반응 이라든지 안전성에 대해서도 동시접종으로 인해서 이상반응이 늘거나 어떤 상호 간에 영향을 미친다는 근거는 없는 상황이고요.”

다만 동시에 접종할 경우 면역반응이 크게 나타날 수 있어 서로 다른 부위에 접종을 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80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