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2021년 북한의 최대 과업 살림집 건설! 깔끔한 겉모습 뒤 숨겨진 반전?

여러분의 북마크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 북한 핫이슈 <궁금한 한반도 이슈 텔링> 2021년 북한의 최대 과업 살림집 건설! 깔끔한 겉모습 뒤 숨겨진 반전?

등록일 : 2021.11.28

1. 친절한 한반도 시사 토크
- 신속! 정확! 친절하게 전하는 금주의 북한 핫이슈는?
전문가 패널 : 중앙일보 이영종 북한전문취재기자, 한평정책연구소 정대진 평화센터장

백신 미접종 국가 두 나라 중 한 곳, 북한! 초강력 겨울철 방역지침으로 알아보는 북한의 현실!
내리는 눈에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다며 주민들에게 강력한 겨울철 방역수칙을 강조하고 있는 북한 당국. 최근 황당하기까지 한 방역수칙 위반 단속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때 이른 방역완화’를 비난하며 더욱더 강력한 코로나 방역을 강조하고 있는 북한의 속사정을 들여다본다.

2. 궁금한 한반도 이야기~ 이슈 텔링
2021년 북한의 최대과업 살림집 건설! 깔끔한 겉모습 뒤에 숨겨진 반전이?
이슈텔러 : 강나라 / 북한출신 크리에이터

김정은 위원장이 벼르고 준비한 숙원 사업, 살림집 건설!! 화려한 외관, 내부는 과연?
북한이 최대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현대적 살림집 건설! 최근 그 성과로 평양을 비롯해 주요 도시에 완공된 아파트가 연이어 공개되고 있다. 평양에 들어선 초고층 아파트부터 알록달록한 색채를 자랑하는 곳까지~하나같이 화려한 외형과 세련된 인테리어로 시선을 끌고 있는데...북한 주민이 사는 실제 아파트가 정말 모습? 북한 아파트, 그 속을 들여다본다.

아파트에 굴뚝과 도르래가 있는 이유는? 상상을 초월하는 북한의 아파트 문화!
오랫동안 전력난과 식수난을 겪고 있는 북한! 아파트라고 이 두 문제를 피해갈 수 없다.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것은 흔한 일상. 베란다에 도르래를 설치해 식수를 수급하고, 세대마다 아궁이에 불을 때 난방을 하며 새로운 아파트 문화를 만들었는데... 이가 없으면 잇몸!! 상상을 초월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는 주민들의 일상 이야기를 북한출신 크리에이터 강나라씨에게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