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위험군 추가접종 속도···방역패스 '6개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고위험군 추가접종 속도···방역패스 '6개월'

등록일 : 2021.11.30

임보라 앵커>
또 정부는 코로나19 위중증, 사망을 줄이기 위해 소아청소년 등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과, 고령층을 비롯한 고위험군의 추가 접종을 추진합니다.
방역패스의 유효기간은 6개월로 정했습니다.
이어서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신규 확진과 중증 사망을 줄이기 위해, 미접종자 접종과 고위험군의 추가 접종에 속도를 냅니다.
먼저 12~17세 소아청소년 접종을 강력 권고합니다.
사전 예약을 재개해 원하는 날짜에 접종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고령층 접종도 추진해 나갑니다.
의료기관에 상시 내원하는 어르신에게 접종을 적극 독려하고, 지자체별로 외국인, 재가노인 등 사각지대 접종을 추진합니다.
또 이달을 감염취약시설 집중접종기간으로 정하고 이번 주까지 요양병원, 시설 추가접종을 마무리합니다.
접종률이 낮은 수도권에는 방문접종팀을 집중 투입합니다.

녹취> 전해철 / 행정안전부 장관
"범정부적 가용 역량을 총동원하여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대상 추가접종을 이번 주 안에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달은 지역사회 60세 이상 고령층 집중 추가접종기간으로 정했습니다.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할 수 있고 주민센터 등을 통한 대리 예약도 지원합니다.
백신 접종 효도 전화하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고령층을 위한 버스, 택시 등 이동 편의를 지원합니다.
위탁의료기관 요일제는 한시적으로 중단합니다.
한편 18~49세도 기본 접종을 마친 지 5개월 뒤 추가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달 2일부터 사전예약을 할 수 있고 잔여 백신으로 당일 접종도 가능합니다.
특히 정부는 백신 효과 감소를 감안해, 방역패스의 유효기간을 6개월로 정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6개월 기간 내에 반드시 추가접종을 참여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추가접종 시에 방역패스의 효력은 접종 즉시 효과가 발효되는 것으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출국, 질병 치료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기준 대비 한 달 이내에 조기접종을 허용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박상훈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