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율적 거리두기 내일 발표···경찰국, 민주적 통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자율적 거리두기 내일 발표···경찰국, 민주적 통솔"

등록일 : 2022.07.26

임보라 앵커>
코로나 19 확진자수가 10만 명에 육박한 가운데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내일 자율적인 거리두기 실천방향을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세라 앵커>
경찰국 신설과 관련해서는 행안부 장관이 행정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도록, 설득하고 소통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제33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에 육박한 가운데 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내일(27일) 중대본 회의를 열어 '자율적인 거리두기 실천방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려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감염확산 속도가 더 빨라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크다"며 "국민들은 각자의 일상에서 '방역 실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경제와 일상의 멈춤이 아니라 자율과 실천"이라고 강조한 뒤 "정부는 그간 준비해 온 방역 대응체계를 바탕으로 재유행 고비를 넘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우리는 2년 6개월간 여러 차례 유행기를 겪었으며, 이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경제와 일상의 멈춤이 아니라 자율과 실천입니다."

한 총리는 "개량 백신을 하반기에 신속하게 도입해 활용할 계획"이라며 "도입계획, 접종대상 등 도입·활용 방향에 대해서는 다음 달에 발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통과된 경찰국 신설 안건과 관련해서도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이번 안건은 나날이 중요해지는 우리나라의 치안 기관인 경찰청을 행안부 장관이 행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까지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실이 관장하던 실질적인 경찰청에 대한 통솔을 내각인 행안부 장관이 좀 더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관장할 수 있도록 개정령안에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한 총리는 이어 "행안부 장관이 경찰청과의 업무 통솔과 모든 관련되는 행정문제를 조속히 해결되도록 잘 설득하고 소통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2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