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규제심판회의···'대형마트 영업제한' 의견 수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첫 규제심판회의···'대형마트 영업제한' 의견 수렴

등록일 : 2022.08.04

김용민 앵커>
오늘 새 정부에서 첫 규제심판회의가 '대형마트 영업제한 규제'를 두고 처음 열렸습니다.
내일부터는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온라인 토론도 진행됩니다.
최유선 기자입니다.

최유선 기자>
새 정부의 규제혁신 추진을 위해 신설된 '규제심판제도'.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규제심판부'가 중립적·균형적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검토해 해당 부처에 규제개선을 권고할 수 있게 합니다.
정부 주도 규제개선에서 벗어나 민간 주도 규제개선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첫 규제심판회의는 '대형마트 영업제한 규제'를 안건으로 개최됐습니다.
대형마트는 지난 2012년부터 이 규제에 따라 한 달에 두 번 의무적으로 휴업하고 있습니다.
또, 자정부터 오전 10시까지 영업도 제한됩니다.
회의에는 규제개선 찬반 양측이 모두 참석해 각각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양측은 해당 규제를 두고 '소비자 선택권 강화'와 '소상공인 보호'의 상반된 입장을 주장해왔습니다.
한편, '대형마트 영업제한' 규제는 국민 의견 수렴을 위해 5일부터 2주 동안 온라인 토론을 실시합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토론은 규제정보포털 (http://www.better.go.kr) '규제심판' 배너를 통해 접속한 후 토론방에 자신의 의견을 댓글 혹은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