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성수품 공급 역대 최대 규모···추석 물가 안정 대책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성수품 공급 역대 최대 규모···추석 물가 안정 대책은?

등록일 : 2022.08.12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제5차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명절물가 안정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명절 장바구니 물가를 잡아야 한다고 당부했는데요, 어떤 방안이 나왔는지 관련 내용 살펴봅니다.

송나영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최영일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최영일 / 시사평론가)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열고 추석 물가 안정과 집중호우 피해 복구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먼저 물가 안정을 위해 성수품 공급을 역대 최대 규모로 늘리기로 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송나영 앵커>
또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등 민생안정을 위한 광범위한 지원책도 나왔습니다.
주요 요지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흩어지는 명절에 코로나19 방역체계를 빈틈없이 가동하는 것도 필요할 텐데요, 관련해선 어떤 대응책이 나왔습니까?

송나영 앵커>
또 연휴간 방역을 준수하고 이동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교통대책도 9월 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방향성은 어떻게 될까요?

최대환 앵커>
한편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의 조기 생활안정과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지원방향도 논의되었습니다.
관련 주요 내용 설명 해주신다면요?

송나영 앵커>
국내 조선업계가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 가운데 55%를 수주하며 올해 상반기에 이어 세계 1위 수주실적을 이어갔습니다.
수주실적, 어느 정도인가요?

최대환 앵커>
이처럼 조선업에 훈풍이 부는 한편 구인난에 대한 고민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정부가 얼마전에 외국인 인력 쿼터를 늘리겠단 대응책을 내 놓았는데요, 관련 내용과 앞으로의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최영일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