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상공인 어려움 챙길 것···국가 존재 이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소상공인 어려움 챙길 것···국가 존재 이유"

등록일 : 2022.08.26

최대환 앵커>
코로나 여파에 고물가, 고금리까지 겹치면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데요.
소상공인 체감 경기지수와 전망 경기지수 모두 하락세입니다.

송나영 앵커>
이에 정부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새 정부 정책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6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새 정부의 첫 번째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을 공개했는데요.
먼저,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6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장소: 어제 오전, 암사종합시장(서울 강동구))

윤석열 대통령이 전통시장에서 여섯 번째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 정부의 첫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이 발표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챙기는 것이 국가, 정부의 존재 이유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께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매출 감소와 부채 증가로 어려움에 처해 계신데 저는 이분들의 삶을 단단하게 챙기는 것이 국가의 그리고 정부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새정부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정책방향도 제시했습니다.
단기적으로 긴급 대응 플랜을 통해 채무조정과 재기를 돕고, 중장기적으로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역 골목상권을 지역 명소로 키우기 위해 로컬 브랜드를 구축하고, 전통시장의 디지털 기술 접목도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암사종합시장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 장보기' 등 '디지털 시장' 현장도 둘러봤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과 동행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시장에서 파는 참기름 등을 생방송으로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녹취> 이 영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대통령의 후광을 입고 오늘 완판해 보겠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윤 대통령은 '깜짝 목소리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저도 어제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일하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중기부가 디지털 전환을 돕고 매출이 늘 수 있도록 역할을 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진현기)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