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집트 원전 프로젝트 수주···3조 규모 기자재·터빈 시공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이집트 원전 프로젝트 수주···3조 규모 기자재·터빈 시공

등록일 : 2022.08.26

최대환 앵커>
정부가 탈원전 폐기를 통한 원전 산업 복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송나영 앵커>
한국수력원자력이 발주사인 러시아 기업과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의 기자재와 터빈 시공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임보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보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어제 러시아 JSC ASE사로부터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 중 기자재, 터빈 시공분야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이집트 엘다바 원전은 39조 사업비의 1천2백MW 급 원전 4기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러시아 JSC ASE의 수주로 올해부터 2030년까지 공사가 진행됩니다.
이번에 한수원이 JSC ASE로부터 수주한 프로젝트는 기자재 공급과 터빈건물 시공으로 약 3조 원 규모입니다.
러시아 발주사와 한수원의 프로젝트 협의는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됐습니다.
작년 12월 한수원이 단독협상대상자로 선정됐지만, 이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대러제재가 이어지면서 최종계약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산업부는 이후 외교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최상목 대통령실 경제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13년 만에 성사된 두 번째 대규모 원전 수출 성과라며, 국내 원전업체에 새로운 일감을 제공하고,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