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2. 07.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2. 07. 10시)

등록일 : 2023.02.07

신국진 기자>
2월 7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잇따라 강진이 발생하면서 인접 국가인 시리아까지 3천600여 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튀르키예는 일주일간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한 가운데 각국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도 한국전쟁에서 피로 맺어진 형제들에게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할 준비가 돼 있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정부는 국가안보실과 외교부 중심으로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 방안을 마련해 지원할 계획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세종을 방문해 조금 전인 오전 10시부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학교보건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 등을 의결하고, 정부업무평가 결과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한 총리는 어제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정치, 외교, 통일, 안보 분야 주요 현안에 답변했는데요.
한일관계를 어떻게 풀어갈 것이냐는 질문에 "현재 우리가 처한 외교·안보 상황이나 경제 상황으로 봤을 때 과거에 너무 집착하는 것보다는 미래를 향해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내적으로 여러 아픔을 겪은 분들에 대한 충분한 소통을 하며 한일 관계가 정상화돼야 한다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 국무회의에 참석한 뒤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합니다.
오늘은 경제 분야 질의가 이어질 예정으로 주요 현안에 대한 정부 입장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에 참석한 추 부총리는 곧바로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합니다.
오늘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는 정부가 이달 초 발표한 난방비 지원 관련 질의가 예상되는 가운데 재원 확보 방안 등을 설명할 전망입니다.
또한, 오늘 발표된 외환시장 선진화 방안과 소비자 물가 상승 등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한 정부 입장을 전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오전 미세먼지 재난대응 관계기관 합동점검회의를 주재한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코스닥협회 ESG 경영지원 업무 협약식을 진행합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스닥 협회와 친환경 경영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한창섭 행안부 차관은 오후 2시 경찰제도발전위원회 7차 회의를 주재합니다.
올해 초부터 국가경찰위원회 발전방안과 경찰대 개혁 문제 등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도 국가 경찰위 기능과 역할 등 발전 방안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정부가 조금 전 외환시장 구조개선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글로벌 수준의 시장 접근성 제고를 위해 법과 제도를 대대적으로 개선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시행령 개정부터 거래시장 연장, 해외 기관의 인가 절차 등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한 만큼 정부는 내년 하반기 시행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2월 7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