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운영 핵심 키워드 '글로벌 스탠더드·과학기술혁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운영 핵심 키워드 '글로벌 스탠더드·과학기술혁신'

등록일 : 2023.02.13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국정운영 주요 키워드로 개혁과 수출, 글로벌 스탠더드 그리고 과학기술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송나영 앵커>
그 중에서도 '글로벌 스탠더드'의 중요성을 연이어 언급하고 있는데요.
키워드에 담긴 의미, 최유선 기자가 정리해봤습니다.

최유선 기자>
지난달 마무리 된 새해 업무보고에서 '개혁과 수출, 글로벌 스탠더드, 과학기술혁신' 이 네 가지 키워드를 강조한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은 이에 따라 20개 중점과제를 선정하고 대통령실 내 '중점과제 관리 TF'를 구성해 본격 이행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7일 직접 주재한 제6회 국무회의에서도 수출과 투자 유치, 첨단 과학기술 협력은 경제 외교의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제6회 국무회의(지난 7일)
"경제 외교를 뒷받침하는 길은 대한민국을 최고의 혁신 허브로 만들고, 우리의 모든 제도를 잘사는 나라, 선진국의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게 맞춰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후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에서도 국정 운영을 과학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지난 7일)
"정부가 국정을 이념이 아니라 과학에 맞추고, 또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서 세계 최고의 혁신 허브를 지향할 때 우리 기업들도 세계 기업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날 MZ세대 공무원과 만나 노동개혁, 공정한 경쟁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특히 노동개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법치라고 강조하며, 노동시장의 이중구조와 산업현장에서의 불법행위 등의 문제를 짚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유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