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새만금 세계잼버리' 8월 개최···분야별 안전대책 마련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새만금 세계잼버리' 8월 개최···분야별 안전대책 마련

등록일 : 2023.03.03

임보라 앵커>
오는 8월 우리나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열리는데요.
정부가 분야별 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원 방안을 내놨습니다.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오는 8월 전북 부안군 새만금 부지에서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열립니다.
세계잼버리는 170개 나라 청소년 4만3천 명이 모여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는 야영대회입니다.
우리나라는 지난 1991년 강원도 고성에서 제17회 행사를 개최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열게 됐습니다.

제2차 정부지원위원회 회의
(장소: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대회 개최에 앞서 정부가 관계부처와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안전대책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개영식과 폐영식, 케이팝 콘서트가 열려 대규모 참가자들이 모이는 행사에는 인파관리대책을 마련합니다.
참가자 분산계획을 수립하고, 행사장 곳곳에 안전요원과 경찰인력을 배치합니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협의체도 운영합니다.
임시선별진료소와 격리용 별도 공간도 마련합니다.
야영지에서는 별도의 의료시설을 운영하고 원광대학교병원과 협약해 응급상황에 대응합니다.
기상특보에 따른 행동 매뉴얼도 마련하고 폭염에 대비해 그늘 쉼터도 설치합니다.
해외 참가자들이 입국에 불편이 없도록 비자발급 절차도 간소화하고 출입국 전용 심사대도 운영합니다.
입국 시간대별로 이동수단을 마련하고 교통정보와 경찰력도 지원합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대회가 휴가철에 개최되기 때문에 공항, 대회장 이동시 혼잡이 우려됩니다. 조직위와 관계 부처는 참가자를 안전하고 차질없이 수송할 수 있도록 교통대책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케이팝 콘서트와 전통문화 체험활동 등 다양한 행사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임주완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민혜정)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