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근로시간 유연화, 보상·휴식권 보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근로시간 유연화, 보상·휴식권 보장"

등록일 : 2023.03.23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복지·노동 분야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들과 점심을 함께 먹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현장 종사자들은 노동개혁과 약자복지 정책의 동반자라면서, 정부가 추진하는 근로시간 유연화와 관련해 정당한 보상과 휴식권을 보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복지·노동 현장종사자 초청 오찬
(장소: 23일, 청와대 영빈관)

윤석열 대통령이 복지, 노동정책의 최일선에 있는 현장종사자 110여 명을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노동개혁과 약자복지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께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이런 약자 복지와 노동 개혁의 동반자가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노동개혁과 약자복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노동개혁은 노동현장에서 불법과 폭력을 뿌리 뽑고, 노동자에게 공정하고 정당한 보상체계가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정부가 추진 중인 근로시간 유연화와 관련해 정당한 보상과 휴식권 보장, 그리고 노동약자 보호를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저희가 최소한 어떤 선택권의 행사, 협상력이 취약한 노동약자들을 더 각별히 배려하는 그런 조치들을 함께 시행할 생각입니다."

약자복지에 대해선 표를 얻기 위한 정치복지가 아니라 진정으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잘 살피고 두텁게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현금복지가 아닌 서비스 복지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우리 구성원 모두가 질 높은 사회 서비스를 누리고, 또 이렇게 함으로써 복지와 고용의 선순환을 이루는 것, 이것이 바로 서비스 복지입니다."

한편,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참석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담아 전통 나전칠기 다이어리와 볼펜을 선물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8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