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시 봄, 설레는 청와대' 공연···29일부터 4월 16일까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다시 봄, 설레는 청와대' 공연···29일부터 4월 16일까지

등록일 : 2023.03.27

김용민 앵커>
봄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청와대에서 국악과 팝 등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열립니다.
청와대 관람객이면 누구나 별도 예매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지난해 5월 국민에 개방돼 이제는 명실상부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청와대.
넓은 공간을 활용해 음악회와 전시회 등 국민과 함께하는 각종 문화 행사가 열렸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지난해 5월, 청와대 열린음악회
"청와대 이 공간은 아주 잘 조성된 멋진 공원이고 문화재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의 것입니다. 열린 음악회를 국민 여러분과 함께 청와대 본관 앞에서 보게 된 것이 정말 기쁘고 행복합니다."

봄을 맞아 청와대에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다양한 음악 공연이 펼쳐집니다.
첫날인 29일에는 밴드 두번째달이 민속풍이 더해진 퓨전 음악을 선보이고, 30일과 31일에는 서도밴드가 국악과 팝 음악으로 관람객을 만납니다.
주말인 다음달 1, 2일에는 권원태 줄타기 연희단이 선보이는 아슬아슬한 줄타기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음달 15, 16일 청와대 대정원에서는 국방부 근무지원단이 대한민국의 전통 의장과 군악을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다음달 14일까지 청와대 헬기장 일대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3시 매일 두 차례 정기 공연이 열립니다.
이번 공연은 청와대 관람객 누구나 별도 예매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단, 비가 오면 공연이 취소될 수 있고, 휴관일인 매주 화요일에는 열리지 않습니다.
한편, 이달 1일 기준, 청와대를 다녀간 사람은 300만3천60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상편집: 김하람 / 영상그래픽: 지승윤)
누적 관람객 300만 명을 돌파한 건 국민에 개방된 지 약 10개월 만입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