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3. 27.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3. 27. 10시)

등록일 : 2023.03.27

신국진 기자>
3월 27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대통령실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양곡관리법을 두고 거듭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윤석열 대통령은 농민의 입장을 충분히 듣고, 결정할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은 밝혔는데요.
관련 법안의 실제 당사자라고 할 수 있는 농민들의 입장이 중요한 만큼 윤 대통령은 최종 결정에 농민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넣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농식품부나 법제처 등 개정안 검토를 거쳐 국무회의에서 의결되기까지는 2주 안팎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만큼 윤 대통령은 한 주 동안 관련 의견을 들을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주요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한덕수 국무총리는 한 언론사와 인터뷰에서 엑스포 유치는 대한민국 국가사업으로 핵심 국정과제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실사단 방문 기간인 4월부터 개최지가 발표되는 11월까지 9개월은 골든 타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엑스포 유치를 위해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다자 회의에도 적극 참여해 홍보하고, 설득하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 부총리는 조금 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인신매매 등 방지 정책 조정협의회를 주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인 문제로 확산되고 있는 인신매매 관련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첫 회의인데요.
오늘 회의를 시작으로 인신매매 종합대책 계획 등 구체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대면회의가 중단됐던 재외공관장 회의가 4년 만에 열립니다.
2023년도 재외공관장회의는 오늘부터 31일까지 닷새간 열리며 166명의 재외공관장들이 참석합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국립 현충원을 참배한 뒤 오늘 오전 회의 개회식에 참석할 계획입니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강원도 평창을 방문합니다.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협의회 발족식 행사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국제장애인 기능올림픽에 참석한 우리 대표단이 종합 우승하며 대회 7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강인한 의지와 뜨거운 열정으로 이뤄낸 쾌거는 국민들께 큰 희망으로 다가올 것"이라며 축전을 전했는데요.
땀과 노력으로 이뤄낸 우리 대표단에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고의 기술과 기량을 연마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도 함께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3월 27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