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브리핑 (23. 05. 25.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정브리핑 (23. 05. 25. 10시)

등록일 : 2023.05.25

신국진 기자>
5월 25일 국정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 용산 대통령실에서 학생 50여 명과 누리호 3차 발사를 시청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누리호가 기술적인 문제로 발사가 연기되면서 일정을 변경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윤 대통령은 누리호 발사를 함께 시청하기로 했던 학생들과 청사를 둘러보며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윤 대통령은 학생들에게 집무실과 확대회의장, 접견실 등을 직접 안내하고,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대한민국 우주개발의 역사 등에 대한 강연을 들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에서 재외공관장 신임장을 수여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 부산을 방문합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기후산업 세계박람회에 개막식에 참석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지구에서 발생하고 있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 기후 산업 분야 최신 기술과 정책 등을 소개하는 박람회인데요.
27일까지 부산 벡스코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 총리는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비즈니스 리더 라운드테이블에도 참여할 계획입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추 부총리는 조금 전부터 경제개발 60주년 국제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빈국이었던 한국이 세계 10대 경제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던 5개년 계획 성과를 평가할 계획입니다.
또한, 심화된 저출산, 고령화와 대외 위기 대응 등 향후 과제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입니다.

장차관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LG 에너지솔루션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현장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부 지원 방안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오후에는 국회 본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오늘 아침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 장관을 면담했습니다.
조금전에는 국회로 이동해 첨단산업 특위 업무보고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로 발사가 연기된 누리호 발사관리위원회가 잠시 뒤인 오전 11시 열릴 예정입니다.
누리호는 어제 오후 3시 발사대 헬륨 밸브를 제어하는 컴퓨터와 발사 제어 컴퓨터 간 통신 이상이 발견됐는데요.
연구진은 문제 해결을 위해 밤새 점검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철저하게 준비해온 만큼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돼 진정한 우주발사체로 인정받기 위한 발사 성공을 다시 한번 기원하겠습니다.

5월 25일 국정브리핑 마치겠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