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1. 한복 어디까지 입어봤니? 한복을 사랑하는 외국인들
한복 천 여벌 이상을 가지고 있는 한복 대여점! 한복을 입기 위해 몰려든 관광객만 하더라도 하루에 수백 명에 달하는데... 일반 한복부터 테마 한복까지 자신들의 취향에 맞게 골라입고 다양한 액세서리로 모양도 내고, 한복으로 최대한 멋을 살린 후 관광지를 돌아보는 외국인들! 그들은 왜? 한복의 어떤 매력에 빠진 것일까? 한복을 입고 관광지를 찾은 외국인들을 직접 만나 그 이야기를 들어본다.

2. 한복 알리미! 한복 모델과 학생들의 위대한 도전
한복의 역사는 물론, 한복 디자인에 대한 공부를 겸하며 한복 모델을 준비하는 동덕여대 평생교육원 학생들! 나이대는 다양하지만 한복 모델에 대한 자부심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는데... 한복의 매력에 빠져 세계에 더 멋진 모습으로 K-한복을 알리기 위해 열심인 한복 모델 학생들을 만나보고, 한복을 입고 멋지게 걷는 다양한 워킹도 배워본다.

3. K-한복에 날개를 단 김단하 한복 디자이너
블랙핑크, 오마이걸 등 아이돌 그룹의 한복 의상을 제작하며 세계인들에게 K-한복의 아름다움을 펼친 독보적인 인물 김단하 한복 디자이너! 우리나라 전통 문양을 활용한 원단 개발은 물론 개성 있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인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한복 디자인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며, 한복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