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국빈방문' 베트남 도착···동포간담회 참석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윤 대통령, '국빈방문' 베트남 도착···동포간담회 참석

등록일 : 2023.06.22

임보라 앵커>
2박3일 간 파리 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베트남을 국빈방문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우리 동포들을 만났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베트남 하노이 공항)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서 내리자. 의장대가 도열해 예우를 갖춥니다.
환영 인사들이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윤 대통령이 2박 3일간 프랑스 방문 일정을 마치고, 국빈 자격으로 방문하는 베트남에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베트남에 거주하는 동포들을 만났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오늘 저의 방문은 양국 관계의 새로운 미래 30년을 향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베트남은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많은 우리 동포가 거주하는 나라라며, 최근 출범한 재외동포청이 동포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차세대 동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차세대 동포들이 한국의 정체성을 지키고, 지역에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모국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는 베트남 차세대 동포 교육에 더 각별한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그간 동포들의 노력으로 베트남 동포 사회가 유례 없는 발전을 해왔다며 격려하고, 동포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선 프랑스 방문 당시에도 도착 직후 동포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민경철 / 영상편집: 김세원)

최영은 기자 / 베트남 하노이>
2박 3일간 이어질 국빈방문 기간, 윤 대통령은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개최합니다.
또 양국 경제 협력 행사에도 잇따라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정부 출범 후 최대 규모인 200여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했습니다.

하노이에서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