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신년인사회···"민생·미래세대 위해 열심히 일할 것"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년인사회···"민생·미래세대 위해 열심히 일할 것"

등록일 : 2024.01.04 12:21

강민지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5부 요인 등 주요 인사들과 함께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도 민생을 강조했는데요.
아울러, 이재명 민주당 대표 피습을 테러로 규정하며, 테러는 자유민주주의 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2024년 신년인사회
(장소: 3일, 청와대 영빈관)

2024년 신년인사회가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국무총리,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주요 인사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지성 군, 그리고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구한 이원정 간호사와 강태권 육군 대위 등 국민대표 세 사람도 함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도 민생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올해도 우리 민생과 또 미래 세대의 행복과 풍요로운 민생을 위해서 다 함께 열심히 일합시다."

아울러, 전날 피습을 당한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쾌유를 기원하며, 테러는 자유민주주의의 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우리 모두 정말 하나된 마음으로 피해자를 위로하고, 같은 마음으로 단호하게 대응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건배 제의를 한 김진표 국회의장은 정부와 국회가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어려운 위기를 극복하기를 기원했습니다.

녹취> 김진표 / 국회의장
"국회도 대화와 타협으로 민생을 해결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올해 신년인사회는 50여분 간 스탠딩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어려운 국민경제 여건을 감안해 간소하게 치러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김세원)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