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의료개혁 전면에···"국민과 약속은 지킨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의료개혁 전면에···"국민과 약속은 지킨다"

등록일 : 2024.04.08 11:31

김용민 앵커>
정부는 필수의료를 강화하는 등 의료개혁을 추진 중인데요,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 의료개혁의 전면에 나서고 있습니다.

강민지 앵커>
윤 대통령이 이렇게 의료개혁을 직접 챙기는 건, 국민과의 약속 때문이라고 스스로 밝히고 있는데요.
문기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는 필수의료와 지역의료를 강화하고, 이를 위해 의사를 증원하는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의료개혁'을 추진 중입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정부 의료개혁의 전면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1일 무려 50여분 간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정부의 의료개혁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의료계를 향해 합리적인 방안을 가져온다면 얼마든지 논의할 수 있다며, 대화의 길을 열었습니다.
또, 최근에는 매주 병원을 찾아 의료현장 상황도 챙기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렇게 의료개혁을 직접 챙기는 건, 국민과의 약속 때문이라고 스스로 밝히고 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국민께 드리는 말씀'(지난 1일)
"저는 국민 여러분께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약속드린 여러 개혁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금까지 전력을 다해왔습니다."

윤 대통령은 임기 직후 벌어진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 사태를 시작으로, 한일관계 개선과 건전재정 기조 유지 등에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국민과 국익을 위해 대응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국민께 드리는 말씀'(지난 1일)
"저는 공직생활을 할 때부터 대통령이 된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쉬운 길을 가지 않았습니다. 회피하고 싶은 인기 없는 정책도, 국민에게 꼭 필요하다면, 국익에 꼭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실천하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의료개혁도 마찬가지라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이 걸린 문제를 어떻게 유불리를 따지고 외면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국민께 드리는 말씀'(지난 1일)
"국민 여러분께서 저를 불러내셔서 이 자리에 세워주신 이유가 무엇인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국민의 보편적 이익에 반하는 기득권 카르텔과 타협하고 굴복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누군가 국민과 국익만 바라보고,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개혁에 뛰어들지 않는다면, 이 나라에 미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박설아)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