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얼마 전 KTV 기획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놀랐다` 시간에 우리기술로 만든 세계 최고수준의 고등훈련기 t-50을 소개 해드렸습니다.

t-50이 17일 처음으로 실전훈련 비행을 했습니다.

광주 제1공군전투비행단에서 열린 t-50의 데뷔무대에 다녀왔습니다.

최고다 기자>

지축을 흔들 듯 한 엔진음을 뒤로하고 고등전투훈련기 t-50이 힘차게 이륙합니다.

눈부신 햇쌀 너머로 이뤄진 편대비행.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며 주어진 임무를 물흐르듯 수행해 나갑니다.

예비 보라매들도 처음 접한 t-50에 만족스럽다는 반응입니다.

F-16 전투기급의 기동성능과 함께 디지털 비행제어 시스템, 공중영상기록장치를 보유한 t-50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고등훈련깁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전투기에 발맞춰 유능한 보라매들을 양성하기 위해 개발된 t-50.

무엇보다 새롭게 태어날 보라매들의 전투력 향상에 크게 기여를 할 전망입니다.

실재로 공군은 T-50을 이용한 비행교육훈련 성과를 평가한 결과, 조종사들의 비행기량 숙달도가 50% 가량 향상됐다고 밝혔습니다.

t-50의 실전배치로 얻은 성과는 비단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세계 각국이 t-50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수출 전망이 더욱 밝아졌습니다.

아울러 비행교육훈련의 주축을 이루는 기본과정과 고등과정 등 전 과정을 모두 국산 항공기를 이용하게 돼 항공분야에 있어서 자주 국방을 실현하게 됐다는 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