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구간' 내비게이션 안내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구간' 내비게이션 안내

등록일 : 2025.07.14 20:25

모지안 앵커>
고의로 차 사고를 내 보험금을 타내는 '보험 사기'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금융감독원이 상습 '고의 사고'구간 35곳을 선정해, 내비게이션으로 안내합니다.
신경은 기자입니다.

신경은 기자>
울산의 한 회전 교차로입니다.
회전 차량과 빠져 나가는 차들이 뒤섞여 있는 사이에, 한 차량이 차선을 바꾸려는 옆 차를 들이받습니다.
보험금을 노리고 고의로 사고를 낸 겁니다.
최근 이같은 '자동차 보험 사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17일부터 전국의 35개 '고의 사고 다발 지역'을 지나가는 운전자에게, 내비게이션으로 '고의 사고 유의'를 안내하기로 했습니다.

전화 인터뷰> 양길남 / 금융감독원 보험사기대응단 선임
"타 지점 대비 교통량이 많고, 회전교차로 같이 차선이 복잡한 지역들이 수도권은 약 18개, 그 외 광역자치단체 17개로 선정되었는데요. 보험회사에서 평소에 고의사고를 조사하는 지점들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고 선정하게 된 것입니다."

오는 8월까지는 서울 지역 10개 버스정류장과 법인 택시 옆면 광고를 통해 '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내비게이션, 카카오 택시 내부스크린에는 '고의 사고 주의'를 알리는 문구를 표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금융감독원은 고의 사고로 의심될 경우 현장에서 합의를 신중히 하고, 관계 기관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제공: 금융감독원 / 영상편집: 최은석 / 영상그래픽: 강은희)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