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입원 환자 4주 만에 두 배 증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코로나19 입원 환자 4주 만에 두 배 증가

등록일 : 2025.08.08 17:27

임보라 앵커>
코로나19 입원환자가 최근 4주간 2배 이상 늘었습니다.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환기 부족과 휴가철 인구이동으로 당분간 환자 증가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다희 기자입니다.

최다희 기자>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전국 병원급 의료기관의 코로나19 입원환자는 220명입니다.
최근 4주간 약 2배 증가하며 5주 연속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같은 기간 상급종합병원급 코로나19 입원환자 수도 23명으로 4주 연속 늘었습니다.
연령 별로는 65세 이상이 전체 입원자의 60%를 차지했고, 50~64세가 뒤를 이었습니다.
상급종합병원 입원자 역시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이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여름철 계절적 영향으로 당분간 확산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동근 / 질병관리청 호흡기감염병대응TF 팀장
"현재 증가세는 여름철 냉방기 사용으로 인한 실내 환기 부족, 휴가철을 맞은 인구이동 증가와 작년 여름철 유행 이후 상당 기간 유행이 없었던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질병청은 기침이 나올 때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려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고, 2시간마다 10분씩 환기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고령층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의 경우 사람이 많고 밀폐된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김민지)
질병청은 다음 주 '호흡기감염병 관계부처 합동대책반' 회의를 열고 치료제와 병상 수급 현황을 살필 예정입니다.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