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후, 국가 핵심과제···재생에너지 획기적 확대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기후, 국가 핵심과제···재생에너지 획기적 확대해야"

등록일 : 2025.08.14 20:17

김경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집중호우 등 기후 문제는 이제 국가적 대응이 필요한 핵심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재난 유형에 따라 국가 대응 시스템을 재정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제7회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용산 대통령실)

이재명 대통령과 대통령실 참모들이 현안에 대해 머리를 맞대는 수석 보좌관회의.
이 대통령은 먼저 반복되는 집중호우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제 기후 문제가 국가적 핵심 과제가 됐다며 재난 유형별로 종합적인 국가 대응 시스템을 재구축할 시점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예방, 대응, 복구의 전 과정에서 걸쳐서 단계별 매뉴얼 구축, 관련 인프라 정비, 예산 확충에 나서야 되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어차피 가야할 길이라면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재생 에너지 생산을 획기적으로 늘려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전기요금 상승이 동반되는데, 국민에게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동의를 구해야 할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달 소비자 심리 지수가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소상공인 절반 이상은 매출이 늘었다고 답했다며,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효과에 대해서도 소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같은 소비 회복 움직임이 멈추지 않아야 할 거라며 2차 내수 활성화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강은희)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