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한덕수 국무총리가 취임하자마자 민생 돌보기에 나섰습니다.

5일 서울의 한 재래 시장을 방문한 한 총리는 재래시장도 특성화에 성공한다면 얼마든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값싸고 질 좋은 농산품과 식품으로 경쟁력을 갖춘 도깨비 시장.

한덕수 총리가 취임 후 첫 민생현장방문으로 방학동의 한 재래시장을 찾았습니다.

직접 현장을 둘러본 한 총리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도 함께 모색했습니다.

재래시장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시장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도 제안했습니다.

한 총리는 경제부총리 시절부터 재래시장 활성화 종합 계획을 직접 살필 만큼 재래시장에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이번 재래시장 방문도 그 동안 재래시장 활성화 종합계획이 수요자의 입장에 제대로 잘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방학동의 이 재래시장도 지난 IMF 외환위기 이후 어려움을 겪었지만, 정부의 시설현대화 지원과 상인들의 경영혁신 노력으로 매출이 작년 대비 50%나 증가했습니다.

한덕수 총리는 현황 보고를 받은 뒤 재래시장도 특성을 충분히 살린다면 얼마든지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충분히 승산이 있다며 재래시장 육성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한 총리의 민생행보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5일 재래시장 방문에 이어 6일은 임대아파트 건설 현장을 직접 방문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