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고의 방어기지 해병대 흑룡부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북핵문제 등으로 우리국민들의 안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습니다.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의 도서 백령도를 사수하는 해병대 흑룡부대에 다녀왔습니다.

최고다 기자>

눈 앞에 보이는 북한의 장산반도까지의 거리는 불과 11km.

적이 도발할 경우 이곳 백령도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3분에 불과합니다.

백령도의 방어선이 뚤리면 대청도, 소청도, 연청도, 우도 등 서해 5도가 바로 북한의 수중에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자리 잡았기에 세계 최고의 방위력을 자랑하는 해병대가 이곳을 지킵니다.

인천에서 뱃길로만 4시간 이상.

사실상의 보급로가 없는 상황이기에 사수, 말 그대로 목숨을 걸어 적의 도발을 막아야 합니다.

해병대 흑룡부대는 한 겨울에도 적의 도발을 최전방에서 방어 할 수 있는 해상훈련과 육군과 합동 작전이 가능한 도하 훈련 등을 통해 최고의 방어기지를 구축해 나갑니다.

서해 최북단 도서를 사수하는 해병대 흑룡부대 장병들은 물 셀틈 없는 경계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