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명절 종합대책 확정
정부는 27일 오전 국무회의를 열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대비 종합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기자>

정부는 추석물가 안정과 체불임금 근로자 보호, 교통 대책 등 추석대비 관계부처 합동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추석 물가 안정과 성수품의 차질 없는 수급을 위해 사과와 배, 쇠고기 등 21개 제수용품을 특별관리 품목으로 지정했습니다.

또 농축산물 출하량도 최대 5배까지 확대하고, 직거래도 늘리기로 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아직 해결되지 못한 임금 지불에 대해서는 신속히 조사해 임금 청산 지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또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금융기관의 중소기업 추석자금 지원 확대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한편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을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해 귀성객의 편의를 도모합니다.

열차와 고속버스 항공기 등을 증편 운행하고, 서울의 시내버스와 전철, 지하철도 연장 운행합니다.

추석 기간 안전사고와 민생치안을 위해 국가 기반보호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합니다.

지자체별로 백화점과 대형상가,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공항과 터미널 등 사고취약지역에 119 구급대를 배치합니다.

또 연휴기간 중 430여 개 응급의료기관에서 24시간 비상진료 체제에 들어갑니다.